경매투자 TIP

대법원 경매 대박 상가 인생 물건을 통한 상가투자

부자해커 2025. 6. 26. 18:30

안녕하세요. 부자해커입니다. 경매라고 하면 왠지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지죠? 하지만 지금이 바로 경매를 통해 '인생 건물'을 잡을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2025년과 2026년까지는 경매 시장에 좋은 물건들이 많이 나올 거예요.

왜냐하면 최근 몇 년간의 경제 상황 때문에 원래 경매로 나오지 말아야 할 물건들이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이 누군가에게는 힘들 수 있지만, 경매를 아는 사람에게는 엄청난 기회가 되는 거죠.

충남 부여 상가, 왜 '인생 건물'일까요?

오늘 부자해커의 아침 6시 경매에서 소개된 물건은 충남 부여에 있는 상가 건물이에요.

지방의 군 단위에 있는 물건이라 수도권 사람들은 잘 보지 않아요. 하지만 이 물건이야말로 '인생 물건'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뭘까요?

부여 상가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위치예요.

지방 군 단위에서는 터미널시장이 가장 중요한 메인 입지인데 이 물건은 터미널과 시장 사이에 있어서 두 곳의 수요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상가건물입니다.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주변 면 단위 사람들도 버스를 타고 와서 시장과 이 상가 라인을 이용한다는 거죠.

이런 위치는 경매로 잘 나오지 않는다고 하니 정말 특별한 기회인 거죠. 이런 물건이 경매로 나왔다는 사실에 지역 주민들도 놀랄 정도예요.

 

오래된 건물에 엘리베이터가 있다면? 숨겨진 가치를 찾아봐요!

부여 상가 건물은 1994년에 지어진 오래된 건물이에요.

그런데 이 건물에는 특별한 점이 하나 있어요.

바로 엘리베이터가 있다는 거예요!

지방의 오래된 건물들은 대부분 엘리베이터가 없어서 2층이나 3층 상가를 활용하기 어려워요.

3층 이상은 엘리베이터가 없으면 특히 병원 임차인을 들이기가 어려워요.

하지만 이 부여 상가는 2020년에 엘리베이터를 새로 설치해서 건물의 가치를 높였어요.

승강기 탑까지 만들면서 건물을 증축하고 용도 변경까지 한 거죠. 엘리베이터가 생기면서 2층과 3층도 병원 등으로 활용하기 좋아진 거죠.

주변 건물에는 엘리베이터가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상가는 더욱 경쟁력이 있게 되고 이렇게 숨겨진 가치를 찾아내는 것이 경매 투자의 중요한 포인트에요.

 

부여 상가, 미래 가치는 어떨까요?

부자해커는 부여 상가의 미래 가치를 아주 높게 평가하고 싶습니다.

부여라는 지역이 없어지지 않는 이상 메인 입지는 변하지 않을 것이고 금리가 인하되면 지역 유지들이 이런 좋은 부동산을 다시 사들일 가능성이 높아요.

현금이 많은 지역 유지들은 금리가 낮아지면 예금보다 월세 수익이 좋은 부동산에 투자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죠.

현재 19억에 나온 이 물건이 유찰되면 반값인 10억대까지 떨어질 수도 있다고 해요.

경기도 아파트 한 채 가격으로 인생 건물을 얻을 기회가 생기는 거죠.

게다가 이 건물을 지금 새로 지으려면 땅값과 건축비를 합쳐 30억 이상이 들 거라고 예상하니 10억대에 낙찰받는다면 엄청난 시세 차익을 기대할 수 있겠죠.

이 건물은 현재 감정가에 리모델링 비용이나 엘리베이터 설치 비용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니, 숨겨진 가치가 더 뛰어나다고 판단됩니다.

상가 경매, 지금 시작해야 하는 이유가 있나요?

지금이 상가 경매를 공부하고 시작해야 할 최적의 시기입니다.

왜냐하면 과거 금리 인상과 경기 불안의 여파가 2025년에서 2026년까지 좋은 상가 물건들이 계속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상가 투자는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임대 계약 후 관리할 부분이 적으며 월세 수익이 잘 나온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이런 좋은 물건들은 대출도 잘 나와서 적은 돈으로도 투자가 가능하고 거의 80~90%까지 대출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상가 경매는 주택 경매보다 경쟁자가 적고 아직은 생소한 분야이기 때문에 제대로 공부해서 투자 노하우를 잘 쌓아놓는다면 평생 쓸 수 있는 투자방법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